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방법, 구버전 신버전 두가지 버전 이용할 수 있는 방법까지(2024.03.10)

오늘은 어렸을 적 컴퓨터 시간에 많이 했던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진짜 어렸을 때 애국가 부터 시작해, 산성비 땅굴파기 등 많은 간단한 게임까지 즐겼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런 버전을 찾으시는 분들은 한컴타자연습 구버전을 다운로드 하시면 되겠습니다. 신버전은 다운로드는 안되고, 한컴타자연습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하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 달아놓을테니 바로 그 페이지에 들어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한컴타자연습이란?

원래는 한컴오피스 제품을 구입햇을 때 제공했었습니다. 한글로는 두벌식과, 세벌식. 영어로는 쿼티와 드보락을 지원하였습니다. 글자 연습 부터, 낱말 연습, 긴글 연습까지 다 연습하고, 자신의 타수를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한컴타자연습의 역사 및 구버전 다운로드.

1. 어도비~2007년작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내가 초등학교 저학년 때 가장 많이 했던 프로그램이다. 나한테 가장 익숙한 타자연습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이 프로그램은 한글 워디안 부터 2007년 까지 최신버전으로 사용되었다.

한글타자연습_2007.zip

 

 

2.한컴타자연습 2010~2018년작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2010에 처음 만들어졌으며, 2018년까지 계속 업데이트 된, 한컴타자연습의 전작이다. 온라인 버전도 만들어졌으며, 기본 색깔이나 체계들이 전작에 비해 깔끔하게 변경되었다. 이번에 알려줄 한컴타자연습 구버전이다.

한컴타자연습_2018.z02

 

말랑말랑 한컴타자연습이 2019년 출시되었다. 웹게임 요소를 첨가하였으나, 3년 만에 서비스 종료하게 되었다. 그리고 2022년 신버전을 출시하게 되었다.

 

 

한컴타자연습 신버전 바로가기

한컴타자연습의 여섯 번째 버전이자, 가장 최신 버전이다. 필사, 상점 콘텐츠가 있으며 포인트라는 제도가 생겼다. 포인트를 통해 문학컨텐츠 일부를 구입해 서재를 채울 수 있다. 낱말연습 타수가 다시 부활하였다.

 

이 링크들을 통해 오랜만에 타자연습 하실 분들은 요긴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랜만에 추억여행도 충분히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0

지금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