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빌보드 올해의 그룹상 수상, K-POP 여자아이돌 최초 기록

뉴진스가 6일 2024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그룹상을 받았다. K-POP 아티스트가 이 상을 수 상한 것은 처음이다. 심지어 이 부문에서 수상자가 나온 것 자체가 2015년 미국 걸구릅 피프스 하모니 이후 9년 만의 일이다. K-POP의 위상이 한 층 더 올라가는 기분이 느껴진다. 크 국뽕이 차오른다.

 

뉴진스 빌보드 올해의 그룹상 수상

뉴진스 빌보드 올해의 그룹상 수상, 2년의 역사를 알아보자.

지금까지 이룬 것은 많지만 사실 알고보면 대단한 것이 하나 있다. 바로 데뷔한지 2년도 되지 않은 것이다. 2022년 8월에 데뷔한 그룹이다. sm 출신의 아트디렉터 민희진이 첫 제작하는 걸그룹이라는 점과 데뷔 첫 앨범부터 3개의 타이틀 곡을 내는 등의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그 덕에 하입보이 밈 등 뉴진스 열풍이 시작되었다.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수상한 그룹이기도 하다. 데뷔곡인 attention은 나오자마자 미국 차트쇼 1등을 하고, 멜론 차트도 바로 1위를 차지하였다. 데뷔 음반도 44만 장을 돌파하여 걸그룹 역대 데뷔 음반 선주문 최고 신기록을 경신하기도 하였다. 한마디로 정의하면, 그냥 신인 때 부터 얻을 수 있는 기록들은 다 얻으면서 활동을 시작하였다.

 

2023년 1월 ditto, omg 등의 컴백한 뒤 기록은 더 대단하다. 멜론 주간차트에 그룹의 곡 4개를 석권하였다. 특히 멜론 차트 1위를 한 ditto는 14주 연속 1위한 곡이 되었다. 최장기 기록이었다. 그리고 이 인기는 그 다음 낸 앨범에 곡 super shy, eta가 그 인기를 게속 이어받았다.

뉴진스 빌보드 올해의 그룹상 수상

 

외국에서도 우리나라에서 만큼 인기를 인정받아 이번에 빌보드에서 올해의 그룹상을 수상한 것 같다. 국뽕이 차오른다라는 말이 이럴 때 쓰이는 것 같다. BTS가 입대를 하면서, 아 이제 K-POP이 약간 시들해지겠구나 생각했었다. 물론 안다. 내가 그리 걱정할 일이 아님을 말이다. 하지만 이런 걱정을 한 것 자체가 이상할 정도로, 정말 우리 K-POP이 더 인정받는 것 같다. 마지막으로 진짜 국뽕이 차오른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0

지금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